[2024년 11월 4째주] 개인연금 계좌
11월 26일 개인연금계좌 현황. 1. (여전히) 매주 1주씩 2:30분에 가격 확인 후 첫 음봉일 때 매수를 진행하고 있다. 2. (여전히) 매달 월급날마다 15만원씩 넣고있다. 3. 6월말 실평가손익합이 20만원대였던것에 비해 5개월 후인 오늘 110만원 대로 크게 올랐다.
개인연금계좌를 생성하고 종목을 매수했다.
800만원어치 정도를 한번에 매수했고, 앞으로 매주 1주씩 사서 모을 예정이다.
3일차밖에 안됐는데, 연금계좌라 10년이상 묵히고 꾸준히 매수할 수 밖에 없는 계좌라 그런지 수익률이 떨어져도 불안하지 않고, 오히려 한주라도 더 사고 싶은 생각이 든다.
올해 입주를 위해 주담대도 실행해야해서 입주 후 가계가 안정이되면 가격을 확 올려서 노후를 준비해야겠다.
더불어 아이들 매달 10만원씩 나라에서 나오는 아동수당을 그냥 계좌에다 이체되고 아무것도 하지 않았는데, 미래에셋으로 비대면 자녀연금계좌를 생성하고 매달 10만원 추가 입금 후 꾸준히 아이들을 위해 적립식으로 매수하려고 한다.
배당금 나온거로 재매수하는건 신경쓰일게 많을 것 같아서 아이들꺼는 TR로 할 계획..
이미지와 같이 10만원을 시작으로 매달 20만원씩 연 3% 연복리로 적립식 복리계산기를 돌려봤을 때 20년 뒤 아이들 계좌는 6500만원 가량이 생기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연 3%면 은행에 적금해도 비슷하겠지만..그래도 ETF로 하면 배당도 나오니 저것보다는 더 많이 나올거라 희망한다. 종목에 따라 다르겠지만 미국 S&P 추종을 주로 포트폴리오도 만들것이고..
여튼!
나중에 아이들에게 짐도 되기 싫고.. 결혼이나 주택 구입에 보태주고 싶으니까 지금부터 차곡차곡 준비하는게 맞겠지 싶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