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8] 오늘 계좌 정리한 날. 프로그램 수정 내역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1. 계좌 정리
계좌 정리를 마쳤다. 미수금 정산하느라 입금했던 것을 다시 출금했고, 엔벨로프 매매법과 상한가 매매법 계좌를 나누어 입금했다. 한 매매법 내에서 매수타이밍이 뒤로 밀리는 건 어쩔 수 없지만, 각각 다른 매매법이라 이제 제대로 된 검증을 시작할 수 있을 것 같다.
2. 엔벨로프 매매법 손익, 손절 구간 다시 정의
엔벨로프 매매법의 조건검색을 다시 확인하고 나왔던 종목들을 복기해본 결과, 길어야 2주, 짧게는 당일, 대체로 2~3일 내에 10%까지 상승하는 종목이 대부분이었다. 따라서, 손익을 10%로 설정하고, 손절은 20%로 잡았다.
원래대로라면 손절과 손익은 비슷하거나 손익이 더 많게 잡아야겠지만, 손절 20%라는건 진짜 이 종목은 가지 않는 종목이구나를 잡아주는 선 정도이고, 손익은 10%정도면 만족했다는 선이어서 이렇게 설정했었다.
이보다도, 매일 매일 주목받는 업종이나 종목이 달라서 언제 달라질지 모르는 업황과 테마때문에 손익을 나름(?) 짧게 잡았다.
처음 조건검색식에 출현했던 날짜와 현재까지 오른 대표적인 종목들..
안타까운 종목들은 제쳐두고, 현재는 다시 이렇게 설정했다.
2주 이내로 조건검색식에 나왔던 종목이라면 손익 10%, 손절 -20%로 설정하고 2주 이내로 안나왔던, 처음 나온 종목이라면 손익 3%, 손절 -4%로 설정했다.
3. 연금계좌 매수 검증 완료
월요일에 그 주에 해당하는 체크값을 0으로 설정하고,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10시에 가격을 확인해서 1주 매수 후 체크값을 1로 설정해 매수 지정된 ETF 종목을 사도록 했던 프로그래밍의 검증이 끝났다.
10시에 매수하도록 설정했는데, 대체로 오후부터 음봉일 때는 더 가격이 밑으로 내려가서 오후 2시 30분으로 매수하도록 수정했다.
27일인 어제 9:21에 체결 내역은 프로그램 확인하느라 돌렸던 매매 결과이고, 그 이후 10시에 cron을 설정해놔서 오늘 정상적으로 주문 체결된 것을 확인했다.
내일부터 다시 주식 자동 매매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돌아간다. 6월달부터는 제대로된 검증을 위해 손매매를 최소화 해야겠다...
앞으로는 매수 금요일마다 연금계좌도 인증해봐야겠다.
우연히 수페빌리지를 방문하고 연금계좌를 정리하고, 또 매주 ETF를 한주씩 사는 수페챌린지도 동참하게 되었다.
딱 10년뒤인 2034년. 오지 않을 것 같은 날이지만 오겠지...?
그 날 연금계좌랑 배당이 얼마나 나올지 기대된다.
이번주는 아이들 자녀연금계좌도 정리하려고 하는데, 국민은행 계좌를 만들고 이체하려니까 OTP에 뭐에.. 자꾸 뭐가 필요하대서..ㅜㅜ 국민은행이랑 미래에셋증권에 직접 방문하려고한다.
폰으로 비대면계좌 생성했는데 인증서가 삭제되고 자녀들꺼로도 만들어지고 그래서 그냥 OTP 각자 발급받고 모바일로는 안하고 PC로 관리하려한다..ㅎㅎ
이번주는 은행, 증권사 방문으로 아주 바쁠것 같다. 하지만 언젠가 해야할 일이기도 하고, 아이들한테 나중에 짐이 되고 싶지는 않으니까, 빨리 빨리 움직여야지..!
댓글
댓글 쓰기